arc 호, 곡선을 만드는 명령어
arctext 호, 곡선의 형태에 따라 문자가 그려짐.
align B라는 객체가 A객체 높이에 맞춰 옆에 자리를 잡아 취하는 것.
draworder 객체가 객체끼리 겹쳤을 경우 어느 것을 더 앞, 뒤에 두어 보여지거나, 가려지게 하는 것
hatch 도형 안 혹은 A객체와 B객체 사이 공간을 색상으로 채우는 일.
:단, poly line으로 만들어진 형태의 도형은 hatch로 채울수 없음.
style 문자 스타일을 변경.
scale 객체의 축적을 조절하기
rotate 객체를 회전시킴.
trim A객체를 기준으로 B객체와 겹처진 B객체의 라인을 잘라낼 수 있음.
pspace 도형 밖 종이영역으로 나가는 것.
block 블록정의
:블록 정의시 기준점을 객체의 중앙 혹은 모서리로 기준점을 두어야 함. 제작팔레트에서 재정의도 가능
insert 블록정의 된것을 도면에 삽입하는 것.
refedit 블록편집기에 들어가지 않고 도면에서 편집하는것.
:그러나, XY값이 균일하지않다면 수정이 불가능
또, refedit으로 할경우 블록정의된 이름에서 1이붙어 본 블록이름으로 저장이 안됨.
purge 속성값들을 제거하는 것.
: 단, 객체들이 도면에 사용중이라면 속성을 제거등을 할 수 없음
regen 오토캐드에서 메모리 초기화같은 개념
'ETC > 오토캐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토캐드 쉐입 파일(shape file) 내보내기 (0) | 2023.12.23 |
---|---|
오토캐드 객체스냅설정 하기 (0) | 2023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