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tegory : ETC/오토캐드

[Post] 오토캐드 간단 명령어

writer : @blackcat date : 2023. 12. 23. 10:10

arc 호, 곡선을 만드는 명령어

arctext 호, 곡선의 형태에 따라 문자가 그려짐.

align B라는 객체가 A객체 높이에 맞춰 옆에 자리를 잡아 취하는 것.

draworder 객체가 객체끼리 겹쳤을 경우 어느 것을 더 앞, 뒤에 두어 보여지거나, 가려지게 하는 것 

hatch 도형 안 혹은 A객체와 B객체 사이 공간을 색상으로 채우는 일.
:단, poly line으로 만들어진 형태의 도형은 hatch로 채울수 없음.

style 문자 스타일을 변경.


scale 객체의 축적을 조절하기


rotate 객체를 회전시킴.


trim A객체를 기준으로  B객체와 겹처진 B객체의 라인을 잘라낼 수 있음.

pspace 도형 밖 종이영역으로 나가는 것.

block 블록정의 
:블록 정의시 기준점을 객체의 중앙 혹은 모서리로 기준점을 두어야 함. 제작팔레트에서 재정의도 가능

insert 블록정의 된것을 도면에 삽입하는 것.

refedit 블록편집기에 들어가지 않고 도면에서 편집하는것.
:그러나, XY값이 균일하지않다면 수정이 불가능
또, refedit으로 할경우 블록정의된 이름에서 1이붙어 본 블록이름으로 저장이 안됨.

purge 속성값들을 제거하는 것.
: 단, 객체들이 도면에 사용중이라면 속성을 제거등을 할 수 없음

regen 오토캐드에서 메모리 초기화같은 개념

'ETC > 오토캐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토캐드 쉐입 파일(shape file) 내보내기  (0) 2023.12.23
오토캐드 객체스냅설정 하기  (0) 2023.12.23